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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 및 평가
생활인이 편리하도록 다양한 생활지원을 합니다
입소상담 및 재활상담
생활인들의 전인적 간호관리를 통해 질병예방과 건강 유지 증진을 도모합니다. 즉 정신적, 신체적, 사회적인 건강 유지증진을 위하고 정신보건법에 따른 양질의 업무 서비스를 통해 생활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.

 재활프로그램을 통한 사회적응기술능력 향상
- 기초적 건강 서비스 제공
- 정기건강검진 : 월 1회 촉탁의 상담
- 의료기관 외래 진료 : 월 1회 정신과 외래진료
- 예방 및 건강 관리(독감 예방접종, 구충제 복용 등)

 집중 간호를 통한 건강 유지 증진
- 요관찰 생활인(고혈압, 당뇨, 기타 등) 선별, 관리
- 외상환자 치료 및 조치
- 응급환자 간호 및 조치

 입원 치료 지원
- 전원자 관리

 팀 접근을 통한 포괄적 서비스 제공
- 사례관리

 보건교육을 통한 건강관리 능력향상
- 생활인 보건교육
- 응급처치교육
- 생활인 성교육